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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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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어플개발 40기 이혜미어플사냥꾼의 괴혼>

 

 

정규과정

아이폰

순서 주제 내용
1개월차 Object-C 아이폰, IOS 기초와 이해
변수 선언 및 변수의 타입
제어문과 반복문
배열 과 메소드
클레스와 클레스 상속
2개월차 Object C 고급 Category, Selector, Delegate, Property 기초
Data Load and Save
XML Data
디자인 패턴
3개월차 Cocoa 베이직 API 뷰 사용법과 이해
터치 이벤트 처리
중력 센서
그래픽, 애니메이션, 텍스쳐
동영상, 사운드 입출력
GPS
카메라
4개월차 OpenGL / 엔진 Open GL 기초
XCode
게임 로직
Cocos 2D 엔진 기초와 활용
Chipmunk 물리엔진 기초

안드로이드

순서 주제 내용
1개월차 JAVA 자바의 소개
자바 개발 환경 구축 JDK 및 Eclipse 설치
변수 선언 및 변수의 타입
제어문 과 반복문
배열 과 메소드
자바 클래스 와 클래스 상속
자바의 쓰레드
쓰레드 동기화
Java 디자인 패턴
2개월차 Android API 기초 Android 소개
Android 개발 환경 구축 Android SDK 설지
Android 가상 머신 및 디바이스 연결
Android 화면 및 해상도에 대한 이해
XML 레이아웃
Activity 의 생명 주기
Android Widget
View 를 통한 화면 출력
기본 터치 입력
이벤트 핸들러
리소스 관리
3개월차 Android API 고급 멀티 터치 처리
가속 센서 이용
안드로이드 자이로센서 이용
사운드 및 멀티미디어 재생 처리
GPS, 카메라, 전화 등 디바이스 기기 처리
외부 파일 처리
네트워크 처리
4개월차 Android 게임 개발 게임 알고리즘
SurfaceView에 대한 이해
SurfaceView 기반의 게임 프레임 워크 개발
게임 프레임 워크로 게임 앱 개발

고급과정

순서 학습과정 수업내용 교육목표
1개월차 C# 프로그래밍
  • C# 프로그래밍 언어 소개
  • 각종 변수및 연산자 사용방법
  • 클래스 와 다형성 인터페이스 이해
  • 완전한 객체 지향에 대한 접근과 이해
  • C# 디자인 패턴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될 C#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완전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또한 효율적인 프로그래밍 설계를 위한 디자인 패턴을 배우게 된다.
2개월차 유니티 엔진
  • 유니티 엔진 소개 및 설치 방법
  • 유니티 엔진 화면 UI 분석
  • 게임내의 자원 Asset 및 계층 구조 파악
  • GUI 를 활용한 화면 게임 화면
  • 인터페이스 구성
  • 3D 기초 개념 파악
  • 3D 월드좌표와 로컬좌표에 대한 이해
  • 광원과 셰이더
  •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어
  • 물리 System 및 캐릭터 Ragdoll
유니티 엔진의 소개와 유니티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3D 기초 지식을 확립한다.
또한 C# 을 바탕으로하는 유니티 스크립트 제작으로 본격적인 게임 프로그래밍을 시작한다.
3개월차 유니티 실전
  • 실내 지형 처리 방법
  • FPS 게임 제작에 대한 기술적 이해
  • 역동적인 게임연출을 위한 1인칭 카메라 제어
  • 실외 지형 처리 방법
  • 사실적인 자연 환경 구성 방법에 대한 기술적 이해
  • 필드 전투 System 제작
실전 게임에 대한 기술적 이해와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게임을 제작하여 게임 제작에 대한 성취감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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