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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어플개발 40기 이혜미어플사냥꾼의 괴혼>
순서 | 주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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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차 | Object-C |
아이폰, IOS 기초와 이해 변수 선언 및 변수의 타입 제어문과 반복문 배열 과 메소드 클레스와 클레스 상속 |
2개월차 | Object C 고급 |
Category, Selector, Delegate, Property 기초 Data Load and Save XML Data 디자인 패턴 |
3개월차 | Cocoa 베이직 API |
뷰 사용법과 이해 터치 이벤트 처리 중력 센서 그래픽, 애니메이션, 텍스쳐 동영상, 사운드 입출력 GPS 카메라 |
4개월차 | OpenGL / 엔진 |
Open GL 기초 XCode 게임 로직 Cocos 2D 엔진 기초와 활용 Chipmunk 물리엔진 기초 |
순서 | 주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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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차 | JAVA |
자바의 소개 자바 개발 환경 구축 JDK 및 Eclipse 설치 변수 선언 및 변수의 타입 제어문 과 반복문 배열 과 메소드 자바 클래스 와 클래스 상속 자바의 쓰레드 쓰레드 동기화 Java 디자인 패턴 |
2개월차 | Android API 기초 |
Android 소개 Android 개발 환경 구축 Android SDK 설지 Android 가상 머신 및 디바이스 연결 Android 화면 및 해상도에 대한 이해 XML 레이아웃 Activity 의 생명 주기 Android Widget View 를 통한 화면 출력 기본 터치 입력 이벤트 핸들러 리소스 관리 |
3개월차 | Android API 고급 |
멀티 터치 처리 가속 센서 이용 안드로이드 자이로센서 이용 사운드 및 멀티미디어 재생 처리 GPS, 카메라, 전화 등 디바이스 기기 처리 외부 파일 처리 네트워크 처리 |
4개월차 | Android 게임 개발 |
게임 알고리즘 SurfaceView에 대한 이해 SurfaceView 기반의 게임 프레임 워크 개발 게임 프레임 워크로 게임 앱 개발 |
순서 | 학습과정 | 수업내용 | 교육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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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차 | C# 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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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에서 사용될 C#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완전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또한 효율적인 프로그래밍 설계를 위한 디자인 패턴을 배우게 된다. |
2개월차 | 유니티 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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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의 소개와 유니티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3D 기초 지식을 확립한다. 또한 C# 을 바탕으로하는 유니티 스크립트 제작으로 본격적인 게임 프로그래밍을 시작한다. |
3개월차 | 유니티 실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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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 게임에 대한 기술적 이해와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게임을 제작하여 게임 제작에 대한 성취감을 높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