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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 29기 임관용뱀부두술사의 7개월차 창작물>
월차 | 학습과정 | 교육목표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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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기초드로잉 |
선, 패턴, 톤 학습 사람얼굴.인체 일러스트 사람동작변화, 얼굴감정표현 동물일러스트, 동물동작변화 캐릭터화시키기 (팬시,민화) 동물의인화 자연물일러스트(나무,꽃) 풍경드로잉(구도, 표현기법) 구성 아이디어실습 |
캐릭터 만들기 동화 장면 만들기 복합요소 화면 구성해보기 |
타블렛 사용법 |
타블렛사용기법 타블렛을 사용하여 디지털화 시켜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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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인체 기본 스케일 /기초 뎃생 /색채학 |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정면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측면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반측면 * 얼굴 그리기 정면 / 측면/ 반측면 실습을 통한 * 색의 정의 * 색의 기본색 * 색의 삼속성 * 뎃생의 기초 톤의 원리 * 기본 도형 명암 기입 * 얼굴 톤 기입 방법 |
성별, 방향별 습득을 위한 기본 스케일 스케치 각 10점씩 완성 실습으로 기본 색의 원리 학습을 위한 컬러데이타만들기 |
3단계 |
얼굴해부학 /색채학 /포토샵 기본 |
* 얼굴 골격과 근육 * 이목구비의 표현 뎃생스케치 / 해부학적 * 인상 만들기 * 모작 * 실습을 통한 배색의 기본인 톤 학습 * 포토샵 환결 설정 방법 * 타블렛 설정 방법 * 브러시 설명 |
사람 모작 만들기 글레이징기법 채색 컬러 채색하기 컬러 톤 데이타 만들기 |
4단계 |
해부학 /색채학 /포토샵 |
* 인체 해부학 인체 기본 골격(정면/뒷면/동작 연관 뼈) 인체 근육(정면/옆면/뒤면) * 등근육 변화 스케치 * 겹갑골의 회전 스케치 * 팔 근육 / 뒤틀림 / 관절운동 * 다리 근육 / 뒤틀림 /관절운동 * 손 그리기 손 골격 구조 손바닥 손등 손목뼈와 중수골의 연결 상태 손 측면 여러 동작의 손 * 발의 기본 매스(mass) 발 골격 구조 발바닥의 접촉면과 발등의 원형 발의 정면 모습 / 골격의 지지 부위 * 실습을 통한 색의 한난 배색 방법 *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포토샵 |
인체 골결, 근육 묘사 팔/손/다리 골격, 근육묘사 한난 따른 배색 데이타만들기 |
5단계 |
성별. 나이별 신체분석 /색채학 /포토샵 |
* 머리카락 표현 * 성별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골반뼈 엉덩이 외형 가슴 손 * 나이차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주름 아기와 노인 나이에 따른 캐릭터 해당 스케일 분석 * 실습을 통한 구조에 따른 배색 방법 *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포토샵 |
부분 신체 묘사 색의 구조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
6단계 |
투시 도법 /무게중심 /비인간형 스케치 /색채학 /포토샵 |
* 투시법을 위한 투시의 기본 개념 원근감 / 소점 / 투시 * 투시 도법 적용한 얼굴 드로잉 1점 / 2점 * 무게 중심 *2점 투시도법을 이용한 인체 드로잉 * 2점 투시도법 / 무게중심을 고려한 캐릭터 그리기 * 비인간형 4족 동물 기타 동물 실습을 통한 * 시대적 배색 방법 * 컨셉 배색 방법 * 실습을 통한 기법에 따른 배색 방법 *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포토샵 수업 |
투시와 무게중심 이용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드로잉 작업하기 시대적 /컨셉적 색의 기법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
7단계 | 결과물 만들기 |
기존 작품 참고한 만화체 / 실사체 캐릭터 만들기 / 비인간형 몬스터 * 캐릭터의 정의 * SD 제작을 위한 과장, 왜곡, 변형 * 캐릭터 예시 (스케치, 컬러) * 러프 스케치 하기 * 디테일링 스케치 채색 들어가기 * 빛을 고려한 디지탈 효과 |
기존 캐릭터 변형 만화형SD, 실사체, 비인간형 캐릭터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