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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그래픽 25기 김영규맥수도사의 5개월차 창작물>
순서 | 학습과정 | 교육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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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MAX 화경과 Polygon 모델링 |
- 레고 성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
2주차 | Zbrush환경과 기본 모델링 | - 스컬핑 동물 만들기 |
3주차 | 3D coat환경과 UV제작 | - UV Mapping 하기 |
4주차 | 선행 반 작품 만들기 | - 관심 있는 Tool로 모델링하기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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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3dmax 환경의 이해와 기초 모델링 |
- 3Dmax의 인터페이스와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눈사람, 성 만들기) - Spline을 활용한 모델 하기(Extrude, Lathe)- 컵, 상자, 조형물 만들기 - 공간의 몰딩만들기, 액자만들기, 쟁만 만들기 - boolean, blend을 활용한 책 꽃이, 신문 꽃이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
2주차 | 중급 차 모델 1 |
- 의자 만들기, 철퇴 만들기 - Loft-Object을 활용한 꽃 만들기 - Array를 활용한 나선형 게단 만들기, 화단 난간 만들기 - 화분 만들기, Helix를 활용한 용수철과 달걀 만들기 - Material의 생성과 운영,bitmap 만들기 액자 재질적용하기 |
3주차 | 중급 차 모델 2 |
- 꽃과 꽃병 만들기 - 침대 만들기 - 디스켓 만들기 (shap Merge) - 라이타 만들기 - 할고겐 라이트와 Video Effect |
4주차 | 조명과 Light를 이용한 환경 구성하기 |
사진 속 환경만들기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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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Low polygon 모델링 1 |
displacement를 활용한 행성 만들기 displacement를 활용한 지형 만들기 칼, 방패, 물통, 깃발 나무 만들기와 Mapping, 숲속 만들기 집 만들기 |
2주차 | Low polygon 모델링 2 |
풍차 만들기 한옥 집 만들기 1 한옥 집 만들기 2 탱크 만들기 (path Deform) 탱크 만들기 (path Deform) |
3주차 | VU Unwrap과 Photoshop을 활용한 Mapping |
unwrap 기능 설명, 주사위 만들기 내부 공간 만들기 내부 공간 만들기 unwrap, Photoshop Mapping 외부 공간 만들기 |
4주차 | VRay 환경 설명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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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게임 Object 만들기 |
갑옷 만들기 투구 만들기 검과 방패 만들기 의상 만들기 |
2주차 | 동물과 괴물 만들기 |
공룡 만들기 괴물 두상 만들기 |
3주차 | 인체 각각 부위 만들기 |
눈, 코, 입, 귀 만들기 얼굴 조립하기 |
4주차 | 조형 감 있는 체형 만들기 |
손, 발 만들기 몸통 만들기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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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Sculpting을 이용한 모델링 | 괴물고기, 공룡, 노인 얼굴 주름 잡기 |
2주차 | ZSphere를 이용한 골격 만들기 |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2족 보행 동물 만들기 나무 만들기, 문어 만들기 |
3주차 | Mask를 이용한 모델과 Set Pose , Polypaint 하기 |
기사 갑옷 만들기 Multi-Object Pose 잡기 Zsphere를 이용한 Regging |
4주차 | Poly paint를 이용한 Mapping과 Rendering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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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3D Coat UV와 Retopology 만들기 |
UV 설정과 Mapping Retopology 생성하기 |
2주차 ~4주차 |
캐릭터 Rigging 하기 골격 만들기 |
Bone을 활용한 Rigging (Create Bone, HI Solver) Skin을 활용한 Envelop 설정하기 Figure Mode, Structure 기능설명 Physique(Envelope, Link, Vertex)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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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Key Animation | |
2주차 | Particle, Logo animation | |
3주차 | Effect Animation | |
4주차 | 캐릭터 Animation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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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2주차 | 3D max을 활용한 Hi-Polygon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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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 | ZBrush을 이용한 스컬핑 및 Retop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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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차 | Normal과 Mapping 제작 및 발표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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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원화 이미지를 통한 Polygon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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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차 | ZBursh를 활용한 Hi-Polygon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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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 | 3D-Coat를 활용한 Re-topology 및 UV Unwr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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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차 | Mapping과 조명설정하기(VRay)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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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UDK 엔진 기본 Tool교육1 | |
2주차 | UDK 기본 Tool교육2 | |
3주차 | 캐릭터 배경 환경 구성하기 | |
4주차 | 캐릭터와 배경 UDK에 넣기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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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원화 이미지를 통한 Polygon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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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차 | ZBursh를 활용한 Hi-Polygon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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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 | 3D-Coat를 활용한 Re-topology 및 UV Unwr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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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차 | Mapping과 조명설정하기(VRay) |
순서 | 학습과정 | 수행프로잭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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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UDK 엔진 기본 Tool교육1 | |
2주차 | UDK 기본 Tool교육2 | |
3주차 | 배경 구성하기 (Sky box, Level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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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차 | UDK에 Object 넣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