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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그래픽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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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그래픽 25기 김영규맥수도사의 5개월차 창작물>

 

 

선행수업

순서 학습과정 교육목표
1주차 MAX 화경과
Polygon 모델링
- 레고 성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2주차 Zbrush환경과 기본 모델링 - 스컬핑 동물 만들기
3주차 3D coat환경과 UV제작 - UV Mapping 하기
4주차 선행 반 작품 만들기 - 관심 있는 Tool로 모델링하기

정규과정

1개월차 : 3D Max환경과 기본 모델링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3dmax 환경의 이해와
기초 모델링
- 3Dmax의 인터페이스와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눈사람, 성 만들기)
- Spline을 활용한 모델 하기(Extrude, Lathe)- 컵, 상자, 조형물 만들기
- 공간의 몰딩만들기, 액자만들기, 쟁만 만들기
- boolean, blend을 활용한 책 꽃이, 신문 꽃이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2주차 중급 차 모델 1 - 의자 만들기, 철퇴 만들기
- Loft-Object을 활용한 꽃 만들기
- Array를 활용한 나선형 게단 만들기, 화단 난간 만들기
- 화분 만들기, Helix를 활용한 용수철과 달걀 만들기
- Material의 생성과 운영,bitmap 만들기 액자 재질적용하기
3주차 중급 차 모델 2 - 꽃과 꽃병 만들기
- 침대 만들기
- 디스켓 만들기 (shap Merge)
- 라이타 만들기
- 할고겐 라이트와 Video Effect
4주차 조명과 Light를 이용한
환경 구성하기
사진 속 환경만들기

2개월차 : 배경 모델링과 VU Unwrap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Low polygon 모델링 1 displacement를 활용한 행성 만들기
displacement를 활용한 지형 만들기
칼, 방패, 물통, 깃발
나무 만들기와 Mapping, 숲속 만들기
집 만들기
2주차 Low polygon 모델링 2 풍차 만들기
한옥 집 만들기 1
한옥 집 만들기 2
탱크 만들기 (path Deform)
탱크 만들기 (path Deform)
3주차 VU Unwrap과
Photoshop을
활용한 Mapping
unwrap 기능 설명, 주사위 만들기
내부 공간 만들기
내부 공간 만들기 unwrap, Photoshop Mapping
외부 공간 만들기
4주차 VRay 환경 설명

3개월차 : Polygon 모델링 (Hi-Polygon 만들기)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게임 Object 만들기 갑옷 만들기
투구 만들기
검과 방패 만들기
의상 만들기
2주차 동물과 괴물 만들기 공룡 만들기
괴물 두상 만들기
3주차 인체 각각 부위 만들기 눈, 코, 입, 귀 만들기
얼굴 조립하기
4주차 조형 감 있는 체형 만들기 손, 발 만들기
몸통 만들기

4개월차 : ZBrush와 Normal Mapping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Sculpting을 이용한 모델링 괴물고기, 공룡, 노인 얼굴 주름 잡기
2주차 ZSphere를 이용한
골격 만들기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2족 보행 동물 만들기
나무 만들기, 문어 만들기
3주차 Mask를 이용한 모델과
Set Pose , Polypaint 하기
기사 갑옷 만들기
Multi-Object Pose 잡기
Zsphere를 이용한 Regging
4주차 Poly paint를 이용한
Mapping과 Rendering

5개월차 : 3D Coat Retopology, Portfolio 제작하기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3D Coat UV와
Retopology 만들기
UV 설정과 Mapping
Retopology 생성하기
2주차
~4주차
캐릭터 Rigging 하기
골격 만들기
Bone을 활용한 Rigging (Create Bone, HI Solver)
Skin을 활용한 Envelop 설정하기
Figure Mode, Structure 기능설명
Physique(Envelope, Link, Vertex)

6개월차 : 게임에 필요한 Animation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Key Animation
2주차 Particle, Logo animation
3주차 Effect Animation
4주차 캐릭터 Animation

7개월차 : 게임 그래픽 수료 작품제작 및 발표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 2주차 3D max을 활용한
Hi-Polygon 제작
3주차 ZBrush을 이용한
스컬핑 및 Retopology
4주차 Normal과 Mapping
제작 및 발표

포트폴리오 제작과정

8개월차 : 원화지원 캐릭터 만들기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원화 이미지를 통한
Polygon 모델링
2주차 ZBursh를 활용한
Hi-Polygon 모델링
3주차 3D-Coat를 활용한
Re-topology 및 UV Unwrap
4주차 Mapping과
조명설정하기(VRay)

9개월차 : 언리얼 엔진 환경 만들기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UDK 엔진 기본 Tool교육1
2주차 UDK 기본 Tool교육2
3주차 캐릭터 배경 환경 구성하기
4주차 캐릭터와 배경 UDK에 넣기

배경 캐릭터포트폴리오 과정

7개월차 : 원화지원 캐릭터 만들기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원화 이미지를 통한
Polygon 모델링
2주차 ZBursh를 활용한
Hi-Polygon 모델링
3주차 3D-Coat를 활용한
Re-topology 및 UV Unwrap
4주차 Mapping과
조명설정하기(VRay)

8개월차 : 언리얼 엔진 환경 만들기

순서 학습과정 수행프로잭트
1주차 UDK 엔진 기본 Tool교육1
2주차 UDK 기본 Tool교육2
3주차 배경 구성하기
(Sky box, Level Design)
4주차 UDK에 Object 넣기
포트폴리오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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