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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 34기 이태희야근용사의 Blade May Cry>
순서 | 학습과정 | 교육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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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프로그래밍 입문 |
메모리 및 운영 체제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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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디자인패턴 자료구조/알고리즘 STL/윈도우즈 프로그래밍1 |
생성/구조/행위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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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윈도우즈 API를 이용한 2D게임 개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2 |
기초 RPG 게임 제작 및 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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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 데이터 베이스 MFC프로그래밍 |
기본 데이터 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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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 3D 그래픽스 3D 수학 3D 프로그래밍 |
그래픽스 파이브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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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계 | 3D 프로그래밍 고급 |
계층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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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계 | 게임엔진 |
3D엔진 및 작품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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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학습과정 | 수업내용 | 교육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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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C# 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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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에서 사용될 C#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완전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또한 효율적인 프로그래밍 설계를 위한 디자인 패턴을 배우게 된다. |
2단계 | 게임 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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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의 소개와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3D 기초 지식을 확립한다. 또한 C# 을 바탕으로하는 엔진 스크립트 제작으로 본격적인 게임 프로그래밍을 시작한다. |
3단계 | 게임 엔진 실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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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 게임에 대한 기술적 이해와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게임을 제작하여 게임 제작에 대한 성취감을 높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