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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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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 35기 윤태웅근성전사의 중세판타지 MMORPG 기획서>

 

 

순서 주제 내용 교육목표
1단계 목표 설정 왜 게임디자이너가
되려고 하는가?
스스로의 목표를 명확히 하는 과정
구체적 목표설정
2단계 게임의 이해 게임의 정의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는 과정
게임의 종류
게임의 미래
3단계 게임개발의 이해 게임개발이란 무엇인가? 게임개발과 분야별
개발자의 이해를 넓히고
게임디자이너로써
역할을 익히는 과정
분야별 개발자의 역할
게임디자이너의 정의
게임디자이너의 역할
게임디자이너의 필요조건
게임디자이너 취업가이드
게임 아이디어 도출
4단계 게임개발과정의 이해 게임개발 프로세스 소개 게임이 개발되어지는 전체과정을
파악하고 익히는 과정
각 단계별 과정 이해
5단계 사전 제작과정의 이해 초기 개발시작
(어떤게임을 만들것인가?)
게임개발이 최초 시작되는 단계와
그에 따른 준비와 게임디자이너의
역할을 익히는 단계
경쟁 상용게임의
성공/실패요인 분석
개발 제안서
개발팀 구성
개발 마일스톤 작성의 이해
프로토타입 제작단계
6단계 게임 개발단계의 이해
기획의 시작 게임 개발 실무를 익히는 과정
용도에 맞는 기획서 제작
기획의 설계과정
시나리오, 세계관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몬스터 디자인
NPC 디자인
아이템 디자인
퀘스트 디자인
사운드 디자인
이팩트 디자인
애니메이션 디자인
레벨 디자인
UI 디자인
전투 디자인
캐릭터 성장 디자인
벨런스 디자인
7단계 개발검증 및
테스트단계의 이해
QC 및 QA 과정 게임성, 사업성 검증과
피드백에 따른 개발을 배우는 과정
단계별 테스트 과정
개발 피드백
게임 마케팅
8단계 게임 서비스단계 게임운영 개발 마무리 및 유지,
발전 단계를 배우는 과정
로컬라이징
벨런스 정책
그외 유지보수
9단계 포트폴리오 준비 단계 취업을 위한 이력서 ,
포폴 준비
취업을 위한 준비 과정
포트폴리오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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