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교육과정
- 게임 기획
<게임기획 35기 윤태웅근성전사의 중세판타지 MMORPG 기획서>
순서 | 주제 | 내용 | 교육목표 |
---|---|---|---|
1단계 | 목표 설정 |
왜 게임디자이너가 되려고 하는가? |
스스로의 목표를 명확히 하는 과정 |
구체적 목표설정 | |||
2단계 | 게임의 이해 | 게임의 정의 |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는 과정 |
게임의 종류 | |||
게임의 미래 | |||
3단계 | 게임개발의 이해 | 게임개발이란 무엇인가? | 게임개발과 분야별 개발자의 이해를 넓히고 게임디자이너로써 역할을 익히는 과정 |
분야별 개발자의 역할 | |||
게임디자이너의 정의 | |||
게임디자이너의 역할 | |||
게임디자이너의 필요조건 | |||
게임디자이너 취업가이드 | |||
게임 아이디어 도출 | |||
4단계 | 게임개발과정의 이해 | 게임개발 프로세스 소개 | 게임이 개발되어지는 전체과정을 파악하고 익히는 과정 |
각 단계별 과정 이해 | |||
5단계 | 사전 제작과정의 이해 | 초기 개발시작 (어떤게임을 만들것인가?) |
게임개발이 최초 시작되는 단계와 그에 따른 준비와 게임디자이너의 역할을 익히는 단계 |
경쟁 상용게임의 성공/실패요인 분석 |
|||
개발 제안서 | |||
개발팀 구성 | |||
개발 마일스톤 작성의 이해 | |||
프로토타입 제작단계 | |||
6단계 | 게임 개발단계의 이해 |
기획의 시작 | 게임 개발 실무를 익히는 과정 |
용도에 맞는 기획서 제작 | |||
기획의 설계과정 | |||
시나리오, 세계관 디자인 | |||
캐릭터 디자인 | |||
몬스터 디자인 | |||
NPC 디자인 | |||
아이템 디자인 | |||
퀘스트 디자인 | |||
사운드 디자인 | |||
이팩트 디자인 | |||
애니메이션 디자인 | |||
레벨 디자인 | |||
UI 디자인 | |||
전투 디자인 | |||
캐릭터 성장 디자인 | |||
벨런스 디자인 | |||
7단계 | 개발검증 및 테스트단계의 이해 |
QC 및 QA 과정 | 게임성, 사업성 검증과 피드백에 따른 개발을 배우는 과정 |
단계별 테스트 과정 | |||
개발 피드백 | |||
게임 마케팅 | |||
8단계 | 게임 서비스단계 | 게임운영 | 개발 마무리 및 유지, 발전 단계를 배우는 과정 |
로컬라이징 | |||
벨런스 정책 | |||
그외 유지보수 | |||
9단계 | 포트폴리오 준비 단계 | 취업을 위한 이력서 , 포폴 준비 |
취업을 위한 준비 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