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차 |
3dmax 환경의 이해와 기초 모델링 |
1주 : 3dmax환경의 이해과 기초 모델링
- 3Dmax의 인터페이스와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눈사람, 성 만들기)
- Spline을 활용한 모델 하기(Extrude, Lathe)- 컵, 상자, 조형물 만들기
- 공간의 몰딩만들기, 액자만들기, 쟁만 만들기
- boolean, blend을 활용한 책 꽃이, 신문 꽃이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2주: 중급 차 모델 1
- 의자 만들기, 철퇴 만들기
- Loft-Object을 활용한 꽃 만들기
- Array를 활용한 나선형 게단 만들기, 화단 난간 만들기
- 화분 만들기, Helix를 활용한 용수철과 달걀 만들기
- Material의 생성과 운영,bitmap 만들기 액자 재질적용하기
3주 : 중급 차 모델 2
- 꽃과 꽃병 만들기
- 침대 만들기
- 디스켓 만들기 (shap Merge)
- 라이타 만들기
- 할고겐 라이트와 Video Effect
4주 : 조명과 Light를 이용한 환경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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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월차 |
배경 모델링과 VU Unwrap |
1주 : Low polygon 모델링 1
- displacement를 활용한 행성 만들기
- displacement를 활용한 지형 만들기
- 칼, 방패, 물통, 깃발
- 나무 만들기와 Mapping, 숲속 만들기
- 집 만들기
2주 : Low polygon 모델링 2
- 풍차 만들기
- 한옥 집 만들기 1
- 한옥 집 만들기 2
- 탱크 만들기 1 (path Deform)
- 탱크 만들기 2 (path Deform)
3주 : VU Unwrap과 Photoshop을 활용한 Mapping
- unwrap 기능 설명, 주사위 만들기
- 내부 공간 만들기
- 내부 공간 만들기 unwrap, Photoshop Mapping
- 외부 공간 만들기
4주 : VRay 환경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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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차 |
Polygon 모델링 (Hi-Polygon 만들기) |
1주 : 게임 Object 만들기
- 갑옷 만들기
- 투구 만들기
- 검과 방패 만들기
- 의상 만들기
2주 : 동물과 괴물 만들기
3주 : 인체 각각 부위 만들기
4주 : 조형 감 있는 체형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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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월차 |
ZBrush와 Normal Mapping |
1주 : Sculpting을 이용한 모델링
2주 : ZSphere를 이용한 골격 만들기
-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 2족 보행 동물 만들기
- 나무 만들기, 문어 만들기
3주 : Mask를 이용한 모델과 Set Pose , Polypaint 하기
- 기사 갑옷 만들기
- Multi-Object Pose 잡기
- Zsphere를 이용한 Regging
4주 : Poly paint를 이용한 Mapping과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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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월차 |
3D Coat Retopology, Portfolio 제작하기 |
1주 : 3D Coat UV와 Retopology 만들기
- UV 설정과 Mapping
- Retopology 생성하기
2주~4주 : 캐릭터 Rigging 하기
- Bone을 활용한 Rigging (Create Bone, HI Solver)
- Skin을 활용한 Envelop 설정하기
- Figure Mode, Structure 기능설명
- Physique(Envelope, Link, Vert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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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차 |
게임에 필요한 Animation |
1주: Key Animation
2주: Particle, Logo animation
3주: Effect Animation
4주: 캐릭터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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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월차 |
게임 그래픽 수료 작품제작 및 발표 |
1-2주: 3D max을 활용한 Hi-Polygon 제작
3주: ZBrush을 이용한 스컬핑 및 Retopology
4주: Normal과 Mapping 제작 및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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