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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그래픽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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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소개 모든 게임은 월드라는 공간상에서 플레이가 됩니다. 이런 월드들은 게임마다 그모습이 다양합니다. 과거의 세상, 현재의 모습, 미래가상의 세계, 우주공간 들 게임상의 월드는 마음먹은대로 창조가 가능합니다. 월드를 구성하고 배경이 되는 지형과 건물들을 설계하고, 인테리어까지 책임지는 것이 바로 디자이너의 몫입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공간이미지를 조율하는 마법사, 그것이 3D배경디자이너의 매력입니다.

 학습내용 3D MAX 모델링 / 인체모델링 / 로우폴리곤 / 몬스터 / 캐주얼캐릭터 / ZBrush / 하이폴리곤 / Z-Shpere

선행수업

순서 주제 내용
1개월차 선행반 수업 1주: MAX 화경과 Polygon 모델링
  • 레고 성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2주: Zbrush환경과 기본 모델링
  • 스컬핑 동물 만들기
3주: 3D coat환경과 UV제작
  • UV Mapping 하기
4주: 선행 반 작품 만들기
  • 관심 있는 Tool로 모델링하기

정규과정

순서 주제 내용
1개월차 3dmax 환경의 이해와
기초 모델링
1주 : 3dmax환경의 이해과 기초 모델링
  • 3Dmax의 인터페이스와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눈사람, 성 만들기)
  • Spline을 활용한 모델 하기(Extrude, Lathe)- 컵, 상자, 조형물 만들기
  • 공간의 몰딩만들기, 액자만들기, 쟁만 만들기
  • boolean, blend을 활용한 책 꽃이, 신문 꽃이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2주: 중급 차 모델 1
  • 의자 만들기, 철퇴 만들기
  • Loft-Object을 활용한 꽃 만들기
  • Array를 활용한 나선형 게단 만들기, 화단 난간 만들기
  • 화분 만들기, Helix를 활용한 용수철과 달걀 만들기
  • Material의 생성과 운영,bitmap 만들기 액자 재질적용하기
3주 : 중급 차 모델 2
  • 꽃과 꽃병 만들기
  • 침대 만들기
  • 디스켓 만들기 (shap Merge)
  • 라이타 만들기
  • 할고겐 라이트와 Video Effect
4주 : 조명과 Light를 이용한 환경 구성하기
  • 사진속 환경만들기
2개월차 배경 모델링과
VU Unwrap
1주 : Low polygon 모델링 1
  • displacement를 활용한 행성 만들기
  • displacement를 활용한 지형 만들기
  • 칼, 방패, 물통, 깃발
  • 나무 만들기와 Mapping, 숲속 만들기
  • 집 만들기
2주 : Low polygon 모델링 2
  • 풍차 만들기
  • 한옥 집 만들기 1
  • 한옥 집 만들기 2
  • 탱크 만들기 1 (path Deform)
  • 탱크 만들기 2 (path Deform)
3주 : VU Unwrap과 Photoshop을 활용한 Mapping
  • unwrap 기능 설명, 주사위 만들기
  • 내부 공간 만들기
  • 내부 공간 만들기 unwrap, Photoshop Mapping
  • 외부 공간 만들기
4주 : VRay 환경 설명
3개월차 Polygon 모델링
(Hi-Polygon 만들기)
1주 : 게임 Object 만들기
  • 갑옷 만들기
  • 투구 만들기
  • 검과 방패 만들기
  • 의상 만들기
2주 : 동물과 괴물 만들기
  • 공룡 만들기
  • 괴물 두상 만들기
3주 : 인체 각각 부위 만들기
  • 눈, 코, 입, 귀 만들기
  • 얼굴 조립하기
4주 : 조형 감 있는 체형 만들기
  • 손, 발 만들기
  • 몸통 만들기
4개월차 ZBrush와
Normal Mapping
1주 : Sculpting을 이용한 모델링
  • 괴물고기, 공룡, 노인 얼굴 주름 잡기
2주 : ZSphere를 이용한 골격 만들기
  •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 2족 보행 동물 만들기
  • 나무 만들기, 문어 만들기
3주 : Mask를 이용한 모델과 Set Pose , Polypaint 하기
  • 기사 갑옷 만들기
  • Multi-Object Pose 잡기
  • Zsphere를 이용한 Regging
4주 : Poly paint를 이용한 Mapping과 Rendering
5개월차 3D Coat Retopology,
Portfolio 제작하기
1주 : 3D Coat UV와 Retopology 만들기
  • UV 설정과 Mapping
  • Retopology 생성하기
2주~4주 : 캐릭터 Rigging 하기
  • Bone을 활용한 Rigging (Create Bone, HI Solver)
  • Skin을 활용한 Envelop 설정하기
  • Figure Mode, Structure 기능설명
  • Physique(Envelope, Link, Vertex)
6개월차 게임에 필요한 Animation 1주: Key Animation 2주: Particle, Logo animation 3주: Effect Animation 4주: 캐릭터 Animation
7개월차 게임 그래픽 수료
작품제작 및 발표
1-2주: 3D max을 활용한 Hi-Polygon 제작 3주: ZBrush을 이용한 스컬핑 및 Retopology 4주: Normal과 Mapping 제작 및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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